외식산업 현황
오징어와친구들 장점
오징어와친구들 특징및지원
사업특성
마케팅 전략
 
 
> 성공전략 > 외식산업현황
 

국내 외식산업은 소득 수준의 향상, 교통수단의 발달, 생활 의식의 변화, 여성들의 급격한 사회 진출로 식생활 문화가 다양화, 전문화 됨으로써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소비자들이 예전과는 달리 양보다는 질, 같은 품질이면 더 나은 서비스와 분위기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선호하는 선진국화 되는 추세입니다.

2007년 외식 산업 규모는 대략 40조원 정도로 추정되며 앞으로도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웰빙 산오징어 해산물 전문점 “오징어와 친구들”은 체인 브랜드로서 시장 점유율을 꾸준이 높이고 있어 각종 언론 매체에서도 향후 21세기 유망업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사업 아이템을 선정 할 때는 현재 유행 업종에 구애받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사업은 (도입기-성장기-성숙기-쇠퇴기) 라는 사이클이 형성됩니다. 현재 유행하거나 유망해 보이는 업종은 이미 성숙기 단계에 있는 업종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경우 당장 장사는 잘 될지 모르나 얼마 지나지 않아 시장 포화에 따른 매출감소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오늘날 외식산업의 성장을 돌이켜보면 10년 전에는 치킨점이, 5~6년 전에는 햄버거 및 피자전문점이 최근에는 퓨전요리 전문점 그리고 참치회 전문점이 성행했습니다 I.M.F 이후 육류 위주의 값비싼 고급 외식문화가 퇴조하고 저렴하고 간편한 외식문화가 정착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런 과정들 속에서 향후 알짜 사업으로써의 오징어 전문점의 진가는 더욱 더 확고하게 자리 잡게 될 것입니다.